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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6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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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광주은행,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6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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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은 26일 본점에서 ‘2023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증식은 광주은행 고병일 은행장, 노동조합 박만 위원장과 임직원 및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이립 민간총괄 CCO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233개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로,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2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진다.


2016년부터 조사된 지방은행 부문에서 광주은행은 이미지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 로열티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18년부터 6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지방은행 부문 1위에 올랐다.


올해로 창립 55주년을 맞이하는 광주은행은 금융산업 위기 속에서도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안으며 명실상부한 우수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게 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인증식에서 “광주은행은 금융소비자들로부터 '친절하고 믿음이 가는 은행', '광주·전남을 대표하는 안정적인 은행'으로 신뢰받고 있다”며, “지역 내 탄탄한 영업력과 디지털뱅킹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사명을 다하는 임직원들의 노력에 대한 결과로 6년 연속 1위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광주은행의 수상을 축하했다.


이에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6년 연속 1위의 결과에는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사회 문제에 공감하며,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금융지원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지원 방안을 강구하는 등 지역경제 선순환을 위한 최선의 노력들이 광주은행의 브랜드에 힘을 실어준 것 같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며 금융을 통한 공공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해 사회공헌활동 비용으로 당기순이익의 13%를 사용하며 2006년 집계를 시작한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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