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5 (토)

  • 구름많음속초4.9℃
  • 구름많음1.1℃
  • 구름조금철원-0.6℃
  • 구름많음동두천2.4℃
  • 구름많음파주0.6℃
  • 흐림대관령0.6℃
  • 구름조금백령도3.0℃
  • 흐림북강릉5.2℃
  • 흐림강릉6.6℃
  • 흐림동해6.7℃
  • 구름많음서울5.2℃
  • 구름많음인천4.0℃
  • 구름많음원주3.8℃
  • 흐림울릉도5.4℃
  • 구름많음수원3.6℃
  • 구름많음영월4.2℃
  • 구름많음충주3.5℃
  • 구름많음서산2.8℃
  • 구름많음울진5.4℃
  • 구름많음청주6.9℃
  • 흐림대전6.9℃
  • 흐림추풍령3.4℃
  • 흐림안동5.0℃
  • 흐림상주4.9℃
  • 흐림포항8.9℃
  • 흐림군산4.8℃
  • 흐림대구7.5℃
  • 흐림전주6.0℃
  • 흐림울산7.9℃
  • 흐림창원7.1℃
  • 흐림광주8.4℃
  • 흐림부산8.5℃
  • 흐림통영8.9℃
  • 흐림목포4.6℃
  • 흐림여수8.9℃
  • 흐림흑산도6.5℃
  • 흐림완도8.3℃
  • 흐림고창4.0℃
  • 흐림순천5.4℃
  • 구름많음홍성(예)2.5℃
  • 흐림제주10.8℃
  • 흐림고산10.3℃
  • 흐림성산10.2℃
  • 흐림서귀포9.9℃
  • 흐림진주6.0℃
  • 구름많음강화3.0℃
  • 구름많음양평3.6℃
  • 구름많음이천2.8℃
  • 구름많음인제0.9℃
  • 구름조금홍천2.5℃
  • 흐림태백1.9℃
  • 구름많음정선군0.9℃
  • 구름많음제천0.8℃
  • 흐림보은3.2℃
  • 구름많음천안4.0℃
  • 구름많음보령3.9℃
  • 흐림부여3.8℃
  • 흐림금산4.0℃
  • 흐림부안4.4℃
  • 흐림임실4.0℃
  • 흐림정읍4.5℃
  • 흐림남원6.3℃
  • 흐림장수2.7℃
  • 흐림고창군4.3℃
  • 흐림영광군4.6℃
  • 흐림김해시8.2℃
  • 흐림순창군5.4℃
  • 흐림북창원8.2℃
  • 흐림양산시9.0℃
  • 흐림보성군6.8℃
  • 흐림강진군7.5℃
  • 흐림장흥6.6℃
  • 흐림해남5.9℃
  • 흐림고흥7.6℃
  • 흐림의령군5.9℃
  • 흐림함양군4.7℃
  • 흐림광양시8.4℃
  • 흐림진도군6.2℃
  • 흐림봉화1.7℃
  • 흐림영주3.1℃
  • 흐림문경3.7℃
  • 흐림청송군4.0℃
  • 흐림영덕4.9℃
  • 흐림의성4.5℃
  • 흐림구미5.5℃
  • 흐림영천6.2℃
  • 흐림경주시5.6℃
  • 흐림거창4.6℃
  • 흐림합천5.5℃
  • 흐림밀양6.6℃
  • 흐림산청5.8℃
  • 흐림거제9.0℃
  • 흐림남해7.6℃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