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동욱 전남도의장, 전국체전·전국장애인체전 성화 특별 채화

기사입력 2023.09.21 14: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화채화 (1).jpeg

    21일 서동욱 전남도 의장이 전국체전 과 전국장애인 체전 성공개최 성화를 채화 하고 있다.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은 21일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성화 특별 채화를 했다. 


    행사는 우주를 향한 꿈과 희망을 담아 전남의 도약을 기원하는 의미로 고흥군 나로호우주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박선준 도의원과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 박정현 전라남도 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이재학 고흥군의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서동욱 의장은 채화 선포문을 낭독한 뒤, 채화한 성화를 인수해 성화봉에 거양하는 퍼포먼스로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개최 의지를 알렸다. 


    서 의장은 “올해 체전은 국내는 물론 해외동포 선수단과 임원 등 4만여 명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스포츠 대전이다”며 “전남의 잠재력과 매력을 널리 알리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단과 방문객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며 온 국민의 성원 속 성공적인 대회가 되길 바란다”며 “양 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지난 18일 해남에서 진행된 김영록 도지사의 첫 성화 채화 이후 진행된 두 번째 특별 채화로 성화는 10월 10일 성화 봉송 행사 전까지 전남도청 윤선도홀에 안치된다.



    ※ 사진설명

    : 서동욱 의장은 21일 고흥 나로호우주과학관 일원에서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성화 특별 채화를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