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나주시의회, 도시재생연구단체 외부강사 초청 두 번째 강의 열려

기사입력 2019.11.15 17: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젊은 도시 나주 만들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진행

     

    [전남저널=장영애 기자]

    191029 도시재생강의1일차1-1.jpg

    나주시의회는 14일 나주시 도시재생 관련 외부 강사 초청 두 번째 강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강의는 10월 29일 열렸던 초청 강의에 이은 두 번째 강의로 나주시에 청년기업인 유입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청년 인재들과 소통하고, 그들과 나주시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들을 초청, 강의를 듣는 자리였다. 


    이번 강의에서는 ‘이 시대 必 환경 그리고 자원 순환’ ‘3D 실감모형에 의한 도시재생 기록과 모니터링’이라는 주제로 2명의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두 명의 강사는 국내·국외에서 많은 경험을 쌓고 현재 나주시에서 청년기업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재원으로 나주라는 도시를 어떤 젊은 감각으로 생각하고 있는지 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이번 초청 강의 역시 나주시의원들로 구성된 도시재생연구단체를 중심으로 시청 공무원, 도시재생 단체들과 함께 도시재생의 방향에 대해 논의, 각 분야에서 고민했던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일방적 강의 청취보단 효과적인 강의가 됐다. 

    김정숙 도시재생 연구단체 대표의원은 “첫 번째 강의 때 우리가 생각할 수 없었던 도시재생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두 번째 초청 강의에서도 새로운 것을 배우고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의회에서는 의원 연구단체 도시재생·스포츠 마케팅 연구회(대표의원 김정숙), 농수산식품 가공·관광 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이상만) 2개 단체가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도시재생·스포츠 마케팅 연구회는 지난 3월 등록하여 원도심 자생적 성장기반 확충 방안 연구 및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단체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