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9 나주시청소년정책포럼' 개최

기사입력 2019.11.07 12: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이 행복한 도시, 나주” [전남저널=장영애 기자]

    4451.jpg

     

    나주시청소년수련관장(관장 선윤홍)은 지난 2일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나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나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나주시청소년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이번 나주시청소년정책포럼은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청소년들이 행복해 질 수 있는 구성요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시청 담당공무원을 비롯한 지역 언론인과 청소년들이 함께 하는 자리를 가졌다.

     

    주제발제로 참석한 전남타임스 김양순 편집국장은 “현재 나주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은 쉬는날 나주보다 광주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라는 말과 함께 지역내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자리에 참석한 청소년들로부터 공감을 받았다.

     

    이외에도 나주시청소년정책포럼의 발제자로 참석한 청소년들이 학교주변에 대한 가로등설치 및 시내버스 정류장 확대 등 우리 일상 편의시설 확충의 대한 필요성과 청소년문화카드 및 청소년공간 확보 등 지역사회의역할 확대를 요구하는 발제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정책포럼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지역사회에서 우리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들어주는 자리가 있다는 것이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며 청소년정책포럼의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