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2023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강사 보수교육」실시

기사입력 2023.03.22 19: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서영 기자

    관련사진.jpeg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에서는 22일 국립광주과학관에서 ‘23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강사를 대상으로 운동강습 시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생활실천 및 표준화된 강습운영을 위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보수교육과 함께 윤리경영을 통한 부패 방지와 투명한 강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동강사가 지켜야 할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건강수명 향상 및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 역할을 수행하는「건강생활실천 매니저」발대식도 개최했다. 


     공단의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강사들은 광주, 전남․북, 제주지역 550여개의 경로당, 청장년층을 위한 기타시설 등에서 참여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건강상태에 맞는 운동지도를 통해 건강행태 개선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주도하게 된다. 

      

     이를 위해, 공단은 운동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식품안전, 영양, 생활습관 개선 등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건강생활실천매니저」로의 역할도 수행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에서는 건강불평등 해소를 위한 건강취약(계층) 지역에도 의료이용방법 등의 건강관리, 금연 캠페인, 흡연·비만예방 등 지역 환경에 맞는 맞춤형 건강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옥용 본부장은 “금연 환경, 생활터 중심의 운동환경 조성 등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통해 만성질환자 증가에 따른 국민 의료비 지출에 적극 대처하고, 


     지역민의 건강수명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별, 개인별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