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은행, 고객패널 ‘톡톡(Talk-Talk)자문단’ 7기 발대식 가져

기사입력 2023.02.03 11: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30203_014.jpg

    광주은행 톡톡 자문단[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와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패널 ‘톡톡(Talk-Talk)자문단’ 제7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톡톡자문단’은 지난 2017년 1기 활동을 시작으로 은행의 상품과 서비스 프로세스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하기 위한 소통채널의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광주은행은 자문단 의견을 금융상품 개발 및 비대면 채널 프로세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번 자문단은 광주은행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시각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20~30대 MZ세대 고객부터 40대 고객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10명의 위원을 선발했다.

     

    자문단은 오는 12월까지 금융상품 및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자문단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들은 광주은행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금융상품 개발 및 판매과정, 취약계층 금융서비스, 제도 개선 및 도입 등에 대한 고객의 시각을 광주은행에 전달한다.

     

    광주은행은 이를 바탕으로 개선사항 등을 금융서비스 개발과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금융소비자 권익 강화와 편익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요고객 대상이 되고 있는 MZ세대 고객에 대한 금융니즈를 파악하고 비대면에 익숙지 않은 고령층 고객과의 디지털 격차를 좁히는데 큰 역활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내부 직원들의 시각과는 또 다른 시선으로 광주은행의 개선사항과 다른 은행 경험과의 비교사항 등을 가감없이 공유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고객님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고,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진정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금융소비자 신뢰 제고와 권익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