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능주고, ‘너와 나, 함께라면’의 중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개최해

기사입력 2019.10.22 11: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화순 능주고, ‘우리 함께 달려 볼까?’

    [전남저널=김성호 기자]

    능주고.jpg

     
    능주고등학교(교장 권정순)는 지난 10월 19일 두 번째 입학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본교 교육 활동 및 입시 제도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전남 소재의 중학교 재학생 및 학부모가 관심을 갖고 참석하였다.

     

    능주고 학생들은 이날 참석한 학부모 및 예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너와 나, 함께라면’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Let’s Run Together’ 중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이는 전라남도 예비 고등학생(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분야를 안내하고 스스로의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본교 재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입학설명회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학, 화학, 생명과학, 의학, 방송미디어 및 경제 경영 분과로 세분화되어 진행되었다. 특히 각 분과별로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여 참여하는 학생으로 하여금 자신의 전공 적합성 및 관심 분야에 맞춰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구체적으로 공학 분야는 아크릴 램프 만들기, 화학분야는 카멜레온 잉크 머그컵 만들기, 생명과학분야는 돼지 심장 알아보기, 의학 분야는 인공세포막 만들기 및 물벼룩의 심장박동 관찰하기 등을 실행하였다.

     

    학생위원 채0용(2년)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교 생활을 하며 습득한 다양한 지식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라고 소회를 밝혔고, 더불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생 중심으로 진행되는 능주고등학교 프로그램을 보고 직접 체험해보니 우리 자녀도 이 학교에 입학하여 학생들과 같은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였으면 하는 바람이 생겼다.”라며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능주고등학교는 11월 16일에 3차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