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교육지원청 공 ․ 사립유치원 학부모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19.10.01 15: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소중한 우리아이, 이렇게 키우겠습니다.」

    [전남저널=윤창훈 기자]

    [크기변환]순천교육청 사진.jpg

                       [공 ․ 사립유치원 학부모 연수 실시]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10월 1일(화)에 관내 공 ․ 사립유치원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소중한 우리아이 이렇게 키우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올바른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민주적 소통 문화를 조성하여 유아기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역할 강화 및 놀이문화 인식개선으로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 나선 아이플러스 부모교육 소장 전우경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급변하는 시대적 변화 속에 성장해가는 자녀들에게 교육적 패러다임이 바꿔지고 있으며, 창의 융합적 인재를 키우는게 가장 큰 키워드이며 거기에는 놀이가 가장 중심이 된다고 하였다. 놀이는 원하는 어떤 목적을 가지고 노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행동을 말하며 그 주인공인 바로 아이들이라고 했다.

     
    또한, 놀이를 놀이답게 할 수 있게 가르치는 생각은 버리고 유아가 직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부모는 정서적 지원자 및 개발적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 놀이를 통해 자녀의 인성 및 감수성이 변화할 수 있도록 자녀들에게 원활한 소통과 생각을 존중 해 주는 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아이들의 감정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위해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깊이 공감하여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대화의 시간을 충분히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아이들의 생각과 의사표현에 경청해주는 부모는 아이에게 창의력을 길러주고 사회적 변화를 리더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데 중요한 역할수행자이며, 아이가 바른 인성을 길러가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나서서 소중한 우리아이를 잘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