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단독]전남교육청 2020학년도 교과용도서 대금지급 ,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

기사입력 2019.09.24 07: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교에서 교과서 대금 지급을 교육지원청으로 2020년부터 교과용 도서 적용
    행정 업무 경감 모범사례, 국정 검정 인정 도서, 정산완료기간 2020. 3. 20 까지
    인정 검정 신간본 주문기간은 2019. 10. 11 기한

     


    [전남저널=윤창훈 기자]

    [크기변환]업무경강 보도.jpg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행정업무 경감과 업무 효율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동안 전남도내 모든학교에서 교과용도서 대금 지급을 하여 효율적인 행정업무가 안되었으나 이제라도 행정업무 경감 효과로, 현장의 만족도는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 교과용 도서는 전남모든 학교에서 도서 주문을 받아 관내지역교육지원청에서 일괄 대금지급을 하기로 결정 했다.


    전남도교육청은 2019년 9월 6일 공문으로 내년 교과용 도서 주문 안내를 전남 전 학교에 안내 했다. 2020학년도 1학기에 사용될 교과서 도서 부터 해당된다.

     
    이에 수많은 학교에서 할일을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일괄 지급하여 교원행정업무 경감에 이어, 행정업무 경감 모범사례 가 되었다.

    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특히 지난 3월 1일자 도교육청 조직개편으로 전국 처음으로 도내 시·군 교육청에 학교지원센터가 설치되는 등 교원 행정업무를 경감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현장 교사들의 많은 공감도 이끌어낸 것으로 평가됐다.

    도교육청은 10개 시·도교육청 학교지원센터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새로 추진하는 교원행정업무 경감 관련 정책이 효과를 거두면, 현장의 만족도는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민선 3기 출범 이후 전남교육청의 교원업무 경감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들이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다.”면서 “앞으로도 교사가 수업과 생활교육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시 도교육청 포함, 일선 학교에서 교과서 대금을 지급 하는 교육청은 전북도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