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우수환경도서 특별 전시회’ 개최

기사입력 2021.06.09 12: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월 환경의 달 맞아 우수환경도서 63종 전시



    이경애 기자

    ★ [사진1]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우수환경도서 특별 전시회’ 개최(어린이실).jpg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5~30일 독자 연령층에 맞춰 종합자료실 및 어린이실 등 두 곳에서 ‘우수환경도서 특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9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보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0년 우수환경도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환경도서 중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도서 63종이 전시됐다. ‘우수환경도서공모전’은 환경부가 주관하고, 2년마다 실시되고 있다.


    전시 도서는 생태를 주제로 한 도서뿐만 아니라 폐기물‧미세먼지‧기후위기 등 최근 환경 현안을 담은 도서들로 구성됐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종합자료실(☎221-5582)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문헌정보과 심현덕 과장은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환경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해법을 제시하는 도서들로 준비했다”며 “이번 우수환경도서 특별 전시를 통해 환경변화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