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서부초·중등학생의회 의장단 당선증 수여식 개최

기사입력 2021.05.12 09: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경애 기자

    서부교육지원청.png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1일 상황실에서 서부초·중등학생의회 의장단 당선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28~29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 투표시스템을 이용해 서부초·중등학생의회 의장단을 선출한 바 있다. 선거에 참여한 후보자들은 광주시교육청 민주인권교육센터 홈페이지(http://human.gen.go.kr/main/main.php)에 동영상 등을 탑재하며 각자의 공약을 홍보했다. 학생의원들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선거 결과 서부초등학생의회는 의장에 풍암초 5학년 한별 학생의원, 부의장에 염주초 6학년 김효주 학생의원, 서기에 광주효덕초 6학년 김윤솔·불로초 6학년 이재인 학생의원이 선출됐다.
     
    서부중등학생의회의 경우 의장에 광주효광중 3학년 한빈 학생의원, 부의장에 광주동명중 3학년 김서연 학생의원, 서기에 정광중 3학년 정세현·송정중 3학년 류호권 학생의원이 선출됐다.
     
    서부초·중등학생의회 의장단은 학생의원들의 격려, 지지, 관심을 모아 서부학생의회를 이끌어 가고, 여러 의견들을 경청하며 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앞으로 서부초·중등학생의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학생 중심의 안건을 논의하며 학생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의회를 꾸려나갈 예정이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민주주의를 가장 잘 배우는 방법은 민주주의를 경험하는 것이다”며 “학생의원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학생자치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