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저널] 전남교육청, SW교육 선도학교 찾아가는 컨설팅 실시

기사입력 2020.05.28 16: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남체육중고등학교 자체 개발 ‘JPSM’어플(앱) 캡처
    전남에듀테크로 이러닝 넘어 미래교육 이끈다

     


    [전남저널=윤창훈 기자]

    장석웅 도 교육감.jpg

     

    사본 -전남체육중 어플1.jpg

    [전남체육중고등학교 자체 개발 ‘JPSM’어플() 캡처 ]

     

    전라남도교육청(전라남도교육감 장석웅)이 6월부터 11월까지 SW교육 선도학교 78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한다.
     
    SW교육 선도학교는 정규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학생동아리, 방과후학교 등 정규교육 과정을 통해 SW․AI교육을 운영해 다양한 SW교육 우수 모델을 개발하고 확산하는 학교이다.
     
    전남교육청은 2016년 100교를 시작으로 2017년 125교, 2018년 146교, 2019년 162교, 올해에는 166교를 SW교육 선도학교로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컨설팅’은 SW교육 선도학교 166교 중에서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컨설팅에는 SW연수, 동아리, 페스티벌 부스 운영 경험이 풍부한 교장, 교감, 교사로 구성된 전남 정보교육 지원단 37명의 컨설턴트가 참여한다.
     
    도교육청은 지원단 사전 워크숍을 통해 학교 단위 정보교육 문제에 대한 토론과 학교 특색이 반영된 학교현장 중심의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 지원방안에 대한 협의를 실시했다.
     
    5월 28일(목)에는 올해 교육부 지정 SW교육 선도학교로 신규 지정된 전남체육중학교를 찾아가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는 학교 특색을 반영한 ‘JPSM(전남체고스포츠매니저)’라는 자체 개발 어플(앱) 제작과 관련된 사례를 공유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