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저널] 화순교육청, 학교와 보건소가 ‘등교 수업’ 함께 준비해요!

기사입력 2020.05.11 18: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남저널=김성호 기자]

    untitled.png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5월 11일에 등교 개학 대비 초·중 학교장 영상회의를 전라남도교육청 영상회의시스템(JWC)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이번 영상 회의는 소규모학교 우선 단계 등교 수업 및 단계적 순차 등교에 따라 각급 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 등을 안내하고 협의하는 기간을 가졌으며, 특히 오늘 정식 개통된 전라남도교육청 영상회의시스템(JWC)을 활용하여 각 학교에서 학교장이 참여하여 실시함으로써 더욱 뜻깊은 회의였다.
     
    회의에서는 각급 학교 교육과정 운영, 학생생활교육, 방과후학교 운영 등 시군 교육장 회의 자료를 자세하게 안내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협의하였으며, 특히 화순군보건소의 소장을 비롯한 분야별 담당자가 회의에 참여하여 학교에서 준비하고 지켜야 할 생활방역과 사례별 학교의 대처 방법에 대해서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 회의에 참여한 학교장은 “최근 클럽의 집단 감염자 발생에 따라 등교 수업이 조금 유동적이기는 하지만, 이번 사례를 통해 절대 방심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며 “언젠가 이루어질 등교 수업을 대비해 교육지원청과 보건소의 협조를 받아 철저하게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아 화순보건소장은 “7만 여 명이 근무하는 영종도공항에 코로나 확진자가 한명도 없는 이유는 철저하게 방역지침과 생활지침을 지켜서라고 한다.”며 방역지침과 생활지침을 지키는 것을 강조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학교에서도 교장선생님을 중심으로 전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들이 방역지침과 생활지침을 지켜서 관내 어느 학교에서도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