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광역시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KSD 꿈성장 장학사업 9년 연속 ‘우수학교’ 선정

기사입력 2023.12.28 14: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광역시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KSD 꿈성장 장학사업 9년 연속 ‘우수학교’ 선정

     

    [전남저널]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가 한국예탁결제원 KSD 나눔재단 주관 ‘KSD 꿈성장 장학사업’에서 총 780만 원의 장학금을 받으며 9년 연속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KSD 꿈성장 장학사업’은 KSD나눔재단이 직업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경제 이해력 측정 시험을 치러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교와 학생에게 학교발전기금과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국 55개교가 참여했으며 전남여상에서는 학생 10명이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둬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전남여상은 이번 성과를 통해 총 410만 원의 장학금 및 발전기금 300만 원을 받게 돼 명실상부 금융‧경제교육 중심 학교의 면모를 보여줬다.

    우수 학생으로 선정된 고유진(18)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수행했던 신문 기사 스크랩 활동과 토론이 도움이 됐다”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꿈꿔온 기업에 취업하여 가르침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 교사인 김진석 교사는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실용적인 금융‧경제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교육과 취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여상 최규명 교장은 “취업 역량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목표를 향해 날아오를 수 있는 날개를 달아주겠다”며 “전국을 대표하는 특성화고로서 양질의 고졸 취업을 선도하는 취업 명품학교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빛고을혁신학교인 전남여상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과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모델 개발 사업 등으로 많은 예산을 지원받아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2년 연속 국가직 공무원 9명 전원 합격과 더불어 한국은행 1명, 신용보증기금 1명, 예금보험공사 1명, 한국자산관리공사 1명, 한국주택금융공사 1명, 대한투자무역진흥공사 1명, 한국철도공사 3명,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1명, TS한국교통안전공단 1명, 국민체육진흥공단 2명, 한국장애인고용공단 1명, 한국소비자원 등의 수많은 공공기관 정규직 합격자를 배출했다.

    또 NH농협은행 1명, 교보생명 1명 등 다양한 금융기업에 다수의 합격자가 나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에서 블라인드 채용이 실시된 이후 계속해서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는 우수한 성과를 내며 전국 특성화고 공공기관 우수사례 발표 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