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대 총학생회-업체 유착 의혹

기사입력 2020.01.07 20: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남저널=김윤탁 기자]

    전남대학교.jpg

     

    전남대학교 총학생회가 특정업체에게 부적절하게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7일 학벌없는 사회를 위한 시민모임이 정보공개 등으로 확보한 자료에 따르면 전남대 총학생회는 지난 2014년부터 2017년 10월까지 A 업체와 9건의 위탁 계약을 맺고 교비로 지원받은 지원금 8천100여만원을 지출했다.

    총학생회는 이 업체에 축제 기념물품 제작이나 축구대회 트로피 제작, 캠프 자료집 제작, 역사기행 등을 맡겼다.

     

    시민모임 측은 “전문인쇄업체나 판촉물 제작 업체, 여행업체가 아닌 A 업체와 이러한 계약을 진행하는 것은 가격이나 품질 면에서 부적절한 사례”라며 “유착관계에 있는 업체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이 제기될만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특히 시민모임 측은 전남대 총학생회 간부 출신 B씨가 현재 이 업체의 대표라는 사실에 주목했다.

     

    B씨는 2017년 7월부터 이 업체 사내이사로 재직하다 지난해 1월 대표로 취임했다.

    그는 전남대 총학생회 간부들의 모임에서도 임원직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모임 측은 “그동안 축제·여행 관련 업체들 사이에서 유착 의혹이 꾸준히 제기됐다”며 “총학생회와 A 업체의 관계를 고려하면 이러한 거래는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시민모임은 이 밖에도 호남대 총학생회 간부들이 2014년부터 2018년까지 한 해를 제외하고 매년 해외 장학연수 명목으로 총학생회 지원금을 사용해 해외여행을 다녀왔다고 이날 밝혔다.

    backward top home